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

링크메뉴

주메뉴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FAQ

선택조건으로 조회

제한검색조건

8

,1/1페이지

질문타학과 학생도 음악도서관 자료 대출이 가능한가요?
답변 네, 가능합니다. 
음악도서관은 학술정보원의 분관이므로 학술정보원과 동일한 규정이 적용됩니다. 연세대학교 소속이며 학술정보원을 이용가능한 신분의 이용자라면 음악도서관의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음악도서관의 악보를 대출할 수 있나요?
답변 네, 음악도서관의 악보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도서와는 달리 대출기한이 7일이며, 예약 및 대출연장이 불가하고 연체료는 일당 300원입니다. .

악보는 폐가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서가 출입이 제한됩니다. 그러므로, 검색시스템을 통해 소장사항을 확인한 후,  "청구기호"를 적어 대출데스크의 직원에게 주시면, 직원이 해당 자료를 찾아 드린 후에 대출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악보의 대출과 반납은 음악도서관에서만 가능하며 학술정보원에서는 반납되지 않습니다.

오케스트라 악보처럼 총보와 파트보가 함께 묶여 있는 자료의 경우에는 총보만 혹은 파트보 중에서도 필요한 파트보만 몇 개 선택하여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음악도서관의 자료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음악도서관에서는 음악주제(DDC분류번호 780번대)의 자료( 악보, 단행본, 학술지, 잡지, 학위논문, 참고도서,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악도서관의 소장 자료는 학술정보원과 동일한 대출 규정이 적용됩니다. 단 악보의 경우 폐가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서가 출입을 신분에 따라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CD 및 DVD 등의 멀티미디어 자료는 관내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관 이용방법은 기본적으로 학술정보원과 동일하지만, 악보 자료에는 이용자가 직접 접근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검색시스템을 통해 소장사항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소장을 확인한 자료는 "청구기호"를 적어 대출데스크의 직원에게 주시면, 직원이 해당 자료를 찾아 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예약도서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예약도서는 ‘대출중’ 이거나 ‘정리중’인 도서를 예약하면 자료가 반납 또는 정리 완료되는 즉시 우선적으로 대출 가능하며, 자신의 대출 책 수만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도서가 반납되면 예약 신청자의 이메일과 휴대폰으로 ‘예약도서 도착통보’ 알림 문자가 발송되며, 대기일인 3일 내에 대출하지 않으면 예약이 자동 취소됩니다.
 

[대출 장소]

중앙도서관 학술정보관, 법학도서관 도서: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이용자통합 서비스센터에서 대출

분관 도서:  각 분관에서 대출 (법학도서관 자료 제외)

질문연속간행물은 대출이 가능한가요?
답변 연속간행물은 대출이 불가하며 소장 자료실 내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단, 필요한 부분 일부를 복사하거나 스캔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신분에 따라 대출할 수 있는 권수와 기간이 다른가요?
답변 학부생은 15책을 15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2번의 연장으로 최대 45일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생은 석사과정은 30책을 30일간, 박사과정은 40책을 30일간 이용가능하며 학부생과 마찬가지로 2번 연장이 가능합니다.

휴학생의 경우 도서관 출입 및 이용은 재학생과 동일하나 ‘휴학생 도서대출신청’ 후 이용 가능하며, 회원제 서비스로 이용하는 경우 Service > 이용자별 서비스 > 회원제 서비스 메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신촌캠퍼스와 국제캠퍼스의 대출정책이 다르네요?
답변 신촌캠퍼스와 국제캠퍼스의 지정도서 및 기본강의 도서의 대출기한이 다릅니다.

지정도서의 경우  신촌캠퍼스는 5시간,  국제캠퍼스는 1일
기본강의 도서는  신촌캠퍼스는 1일,     국제캠퍼스는 7일 입니다.

국제캠퍼스의 자료는 중앙도서관 2,3층의 무인대출반납기에서는 반납이 불가하며,
도서반납은 지정도서 업무데스크에서만 가능합니다.

이용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질문홈페이지에서 대출중인 도서를 예약하려는데 예약 버튼이 안보여요.
답변 소장자료 검색 결과 리스트 화면과 검색 결과 상세 화면에서 대출중인 도서에 대한 예약 신청이 가능한데요,
"예약"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1. "예약" 버튼은 소장처별로 1개씩만 나타납니다.
동일한 책이 여러 권 있더라도 예약 버튼은 소장처별로 1개씩만 나타나며, 예약을 해 두시면 가장 먼저 반납되는 책을 받아 가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이미지에서 2번과 3번 도서를 보시면, 반납 예정일은 2번 책이 3번 책보다 더 빠르더라도 3번 책이 더 일찍 반납된다면 이 책을 예약해 두신 분은 3번 책을 받아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도서의 한줄서기 방식을 통하면 도서별로 각각 예약신청할 때의 불합리함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예약자가 너무 많을 경우에는 예약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약자가 너무 많을 경우에는 "예약" 버튼은 사라지고 "예약 한도 초과"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예약 한도는 1권당 10명입니다. (즉, 동일한 책이 2권 있으면 20명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