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

링크메뉴

주메뉴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법학도서관

연세대학교 법학도서관은 2002년 4월 신축 법과대학 건물인 광복관 4/5층에 개관하였으며, 2008년 5월 연세ㆍ삼성학술정보관 6층으로 확장 이전하였습니다. 장서현황으로는 법학 관련 단행본, 연속간행물, 참고도서, 학위논문 등 10만권 이상의 장서와 870여종의 저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의 로앤비(Lawnb), 미국의 Westlaw와 LexisNexis, 독일의 Beck-Online, 일본의 TKC Law, 중국의 Westlaw China 등 국가별로 다양한 법학 Web-DB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소장자료는 듀이십진분류법(Dewey Decimal Classification, DDC) 22판에 따라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DDC 340번대 법학 도서 이외에도 형사정책, 범죄학과 같은 법학 유관 분야 및 로스쿨 특성화 분야(공공거버넌스, 글로벌 비즈니스, 의료과학기술)의 장서도 다양하게 확보하고 있습니다.

시설현황으로는 연세ㆍ삼성학술정보관 6층에 위치한 법학도서관 본관에는 330석의 자유열람석과 36석의 정보검색석, 7개의 그룹스터디룸, 노트북 사용이 가능한 열람테이블 등을 갖추고 있으며, 광복관 4층과 5층에 마련된 법학도서관 분관에는 311석의 자유열람석과 73석의 정보검색석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또한 법학주제전문사서가 학술정보상담, 데이터베이스 이용교육, 장서개발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교수와 학생들의 연구 및 학습을 지원하는 전문도서관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