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공지사항

제6회 옥상정원영화제: 당신들의 천국 [9/24(화)~25(수)]

2019-09-16조회 1990

작성자
미디어서비**
이메일


::2019 옥상정원 영화제: ‘당신들의 천국’으로부터의 초대장::

뜨거웠던 여름을 지나 높아지는 하늘과 함께 가을이 살며시 고개를 내미는 9월에 ‘2019 옥상정원 영화제: 당신들의 천국’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짧지만 또 길게도 느껴진 여름방학이 지나고 어느덧 또 새로운 학기가 시작하면서 잠시 멈췄다고 생각한 시간이 다시 흐릅니다. 아니, 어쩌면 이러한 생각을 비웃기라도 하듯 시간은 야속하게 떠나기만 하는 것도 같네요. 그토록 우리를 괴롭혔던 더위도 언제 그랬냐는 듯 그 모습을 서서히 감추며 시간의 빠른 변화를 새삼 느끼게 합니다.
하지만 여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래의 모습을 간직한 사람들과 공간이 있습니다. 삶의 연속적인 궤적에서 잠시 빠져나와 쉬어갈 수 있는 피안이 될 수 있도록, 연시는 올해도 옥상정원을 열어두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해의 가을 밤 아래 당신을 기다리는 영화는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셰이프 오브 워터(2017)>와 쥬세페 토르나토레 감독의 <시네마 천국(1988)>입니다. 두 영화의 주인공들 모두 불완전한 현실 속에 깊이 가라앉은 채 서로의 존재와 각자의 보금자리를 갈망합니다. 어떤 이는 함께 하는 미래를 꿈꾸면서, 어떤 이는 함께 했던 과거를 회상하면서 그들만의 낙원으로 헤엄쳐 갑니다. 각기 다른 방식으로 자신들의 안식처에 도달하는 주인공들을 따라가는 가을밤의 기행이 관객 여러분, 당신들에게도 천국으로 기억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 끝에 만나길 바랍니다. 당신들의 천국, 혹은 당신만의 천국을요.
영화 시작 전에는 버스킹 공연과 단편 영상제 또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연시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있으니 기대를 한 아름 안고 오셔도 좋습니다. 또한 영화가 끝난 후에는 연시로부터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영화퀴즈 및 추첨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으니 꼭 마지막까지 옥상정원영화제의 자리를 빛내주세요.
그럼 당신과의 만남을 기대하며, 9월의 마지막을 장식할 네 번째 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옥상에서 뵐게요. 그때는 지금보다 해가 훨씬 짧아질테니 따뜻한 겉옷을 챙겨주세요. 연시는 가을밤의 옥상과 함께 당신의 추억 한 자락을 수놓을 아름다운 영화를 준비해 놓겠습니다.

바쁜 일상을 잠시라도 벗어나 당신들의 천국을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장소> 연세대학교 학술정보관 8층 옥상정원 (야외 상영)

<영화 상영 일정>
9/24(화) 셰이프 오브 워터 (The Shape of Water, 2017)
9/25(수) 시네마 천국 (Cinema Paradiso, 1988)

<단편 영상제 및 버스킹 일정>
9/24(화) YKNOT – 대림
9/25(수) YVAC – 산책
*버스킹 일정은 추후에 공지됩니다

<행사 일정>
PM 5:30 티켓 배부 시작
PM 6:00 버스킹 공연 시작
PM 6:30 단편 영상제 시작
PM 7:00 ~ 영화제 소개 및 상영 시작
PM 9:00 이벤트 (선물 품목은 추후에 공개됩니다)
 
️*행사 당일 외부인 출입 가능
*️입장은 무료이며 별도의 사전 신청이나 입장 정원 제한은 없습니다.
*영화제에 입장하시는 분들께 선물로 드리는 예쁜 티켓으로 선물 추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티켓은 선착순으로 배부됩니다.
*행사 당일 관객분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돗자리매트가 미리 설치되어 있습니다.
️*관객분들께서 가져오시는 간단한 음식이나 음료도 반입 가능합니다.
️*저녁에 날씨가 추우니 옷을 따뜻하게 입고 오시기를 바랍니다.
*셰이프 오브 워터는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의 영화이므로 9월 24일 화요일에 옥상정원에 방문하실 때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사이트: 연시 페이스북 (facebook.com/yoncine)와 인스타그램(@yonci.nem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