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도서관 일정

영화상영 일정 상세

http://library.yonsei.ac.kr/upload/moviesch/image/1507631985270.jpg
10월 정기 상영: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상영일 : 2017-11-01, 18:10 ~ 20:00
영화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15세이상 관람가
장르 : 기타 장르
감독 : 라이언 머피
주연배우 : 줄리아 로버츠, 하비에르 바르뎀
상영시간 : 139분

[10월 멀티미디어센터 정기 상영: 영화.짓다: 제대로 익기 위한 준비]

10월 31일(화요일), 11월 1일(수요일)

학술정보원 3층 멀티미디어센터 미디어 감상실에서
오후 6시 10분부터
'영화.짓다: 제대로 익기 위한 준비' 정기상영회의 마지막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를 상영합니다.
많이 보러오세요 :)

[소개글]

***********************************************
여기, 깜깜한 어둠속에서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는 사람이 있습니다. 평생을 바쳐 만들어낸 멋진 집에서 자신이 그토록 사랑한다고 믿었던 사람 옆에 누워 그녀는 속수무책으로 그녀의 세계에 지진이 일어나는 것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자신의 삶에서 귀신이 되어버린 것만 같은 기분으로 화장실 바닥에 주저앉은 그녀는 살기위해 난생처음으로 신에게 기도를 시작합니다.

“제발, 살려주세요. 무엇을 해야할까요.”

자신의 길이라 굳게 믿어왔던 것이 무너졌을때의 까마득함은 무엇에 비교할 수 있을까요. 말그대로 마음은 한무더기의 잔해로 내려앉으며 시야는 뿌연 먼지로 뒤덮여 깜깜해집니다. 구원을 찾아 손을 뻗어보지만 끝내 손에 남는 것은 눅눅한 습관의 감정들 뿐입니다.

어두움 속에 갇혀 하염없이 허우적 거리던 그녀는 결국 평생을 바쳐 만들어온 자신의 삶의 잔해로부터 완전히 떠나보기로 용기를 냅니다. 그렇게 그녀는 자신이 가진 것을 모두 버리고 긴 여행 길에 오릅니다.

일상의 먼지가 여전히 옷깃에 달라붙어있는 채로 시작한 여행이었습니다. 무거웠습니다. 몸도, 마음도.

그러나 그녀는,
이탈리아에서 먹으며, 받아들이고
인도에서 기도하며, 버려내고
발리에서 사랑하며, 치유합니다. 
그렇게 그녀는 다시 삶의 터를 하나씩 쌓아올립니다.

그녀는 여행으로부터 돌아와 어떻게 지냈을까요? 저는 그녀가 마냥 행복하지만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련이란 끊임없이 새로운 방식으로 닥쳐오기 마련이니까요. 그래도 이것 하나만은 확신합니다. 그녀는 언제나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며 어떻게든 꿋꿋이 서있을 것이라는 걸요.

사실 그녀처럼 구원을 찾기 위해 무작정 긴 여행을 떠나보기엔 우리의 현실은 그리 녹록치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상의 먼지에 휩쌓여 길을 잃고 헤매이느라 여행이라는 휴식이 간절한 지친 당신에게 남의 여행길에나마 함께하며 숨을 고를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해드리고 싶습니다.
같이 가실래요?

“When you set out in the world to help yourself, you inevitably end up helping tutti(Balinese word for everyone)”

P.s. 솔직하게 고백할게요. 저는 사실 영화보다는 원작인 책을 무척 좋아합니다. 영화는 글쎄요, 책에 비하면 조금은 가볍다고 할 수 있겠어요. 그래서 당신께 책도 함께 추천해드립니다. 영화를 보시고 마음에 닿는다면 책도 한번 펼쳐보세요. 조금 더 깊은 곳에서 당신을 어루만져 줄 것 입니다.

-10기 성우진